본문 바로가기
영화

카모메 식당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 추천

by Dahi 2022. 11. 21.
반응형

카모메 식당 공식 포스터

[카모메 식당] 기본 영화 정보

이 영화는 2007년 8월 2일에 개봉한 일본 코미디 영화이다. 감독과 각본은 '오기가미 나오코'가 맡았고, 러닝타임은 102분이다. '코바야시 사토미', '카타기리 하이리', '모타이 마사코' 등이 출연했다. 이 영화는 '무레 요코'의 소설이 원작이다. 이 작품의 감독인 '오기가미 나오코'는 [요시노 이발관]과 같은 따뜻한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핀란드의 헬싱키를 배경으로 '사치에'가 일식당을 한다. 그리고 그 식당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카모메 식당] 줄거리 요약

헬싱키에 한 작은 식당이 있다. 식당의 이름은 '카모메' 식당이다. 카모메는 일본어로 갈매기라는 뜻이다. 이곳에서 '사치에'라는 일본인이 오니기리를 판매한다. 하지만 손님들은 많이 오지 않는다. 그래도 그녀는 꿋꿋하게 식사를 준비한다. 어느 날, 첫 번째 손님이 이 식당을 찾아온다. 그리고 그 손님은 커피를 주문하며, '갓챠맨'의 주제가 가사를 물어본다.

그 후로 그 가사가 궁금했던 '사치에'는 서점에서 일본인을 만나 그것을 묻습니다. 그녀가 바로 '미도리'입니다. 이렇게 '사치에'와 '미도리'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치에'는 '미도리'에게 함께 식당을 운영하자고 제의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일본과 핀란드의 공통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카모메' 식당의 주력 메뉴인 오니기리는 잘 팔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시나몬롤을 만듭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이것을 먹은 뒤 소문이 납니다. 식당 주변을 지나가던 사람들이 식당을 찾아오며 스토리는 전개됩니다. 이렇듯 이 영화에서는 대단한 사건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로를 위로하고 치유하는 관계를 보여줍니다. 서로가 소소한 행복을 공유하며 식당은 점차 번성합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결말에는 성공한 식당과 그로 인해 바빠진 그들의 모습이 행복하게 그려집니다.

 

[카모메 식당] 주인공 소개

1. '사치에' 역할의 '고바야시 사토미'

'고바야시 사토미'는 1965년 5월 24일, 일본에서 출생했다. 1979년 TBS 드라마 '3학년 B조 킨바치 선생님'으로 데뷔했다. 1983년 제6회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배우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주요 출연작으로는 '안경', '수영장', '도쿄 오아시스', '태풍이 지나가고', '산의 톰씨' 등이 있다.

 

2. '미도리' 역할의 '카타기리 하이리'

'카타기리 하이리'는 1963년 1월 18일, 일본에서 출생했다. 172cm의 신장에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소속이다. 그녀의 주요 출연작으로는 '우리들과 경찰아저씨의 700일 전쟁', '오 브라더, 오 시스터!', '나를 잡아줘' 등이 있다.

 

3. '마사코' 역할의 '모타이 마사코'

'모타이 마사코'는 1952년 10월 17일, 일본에서 출생했다. 2008년 제31회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그녀의 주요 출연작으로는 '안경',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수영장', '도쿄 오아시스', '산의 톰씨' 등이 있다.

 

[카모메 식당]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그녀는 1972년 2월 15일, 일본 출생이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의 영화학을 전공했다. 2001년에 영화 '요시노 이발관'으로 데뷔를 했다. 2008년 제 51회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 국제 비평가 협회상을 수상하였고, 2003년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아동영화부문 특별상, 2001년 제23회 피아영화제 음악상을 수상하였다. 그녀의 작품으로는 '강변의 무코리타', '그들이 진심으로 엮을 때',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토일렛', '안경', '카모메 식당', '요시노 이발관', 어몽 아더스' 등이 있다. 

 

[카모메 식당] 핀란드 헬싱키에 있는 진짜 식당

'라빈톨라 카모메'는 영화 [카모메 식당]에서 촬영한 그 식당 자리에 문을 열였다. 영화가 개봉한 후, 그 식당 자리에는 캐주얼 레스토랑인 '카빌라 수오미'가 있었는데, 그 식당을 일본인이 인수하여 핀란드의 제철 식재료와 일본의 음식을 접목하여 이 식당을 열었다. 이름의 뜻도 카모메 식당이다. 라빈톨라가 핀란드어로 식당이라는 뜻이다. 이 식당은 시나몬롤은 판매하지 않는다. 대신, 오니기리를 판매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