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앙마이 한달살기] 왓파랏 몽크 트레일 #도이수텝 가는법
안녕하세요 다히입니다. 치앙마이 한달살기 계획하신 분들 여기로 모여보세요. 사실 시내에서도 이것저것 할 일이 많지만 특별히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한다면 꼭 하고 지나가야할 관문인 몽크트레일! 다녀오셨나요? 아니면 갈 계획이 있으신가요? 혹시 아직 다녀오지 않으셨다면 오늘은 제가 왓파랏 몽크 트레일에 가는 법과 언제 가야 좋은지 등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해요. 혹은 몽크트레일을 걷지 않고 도이수텝에 가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지금 시작합니다.
1. 왓파랏 몽크 트레일 위치
몽크 트레일의 시작점은 아래의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어요! 매일 가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그 주변에 가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길은 단 하나이므로 모두가 가는 길로 따라가시거나, 주변이들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히 알려주실 거예요
https://maps.app.goo.gl/4Kr4TnT1b7DWGXFX9
วัดผาลาด · Unnamed Rd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 불교사찰
www.google.com
2. 왓파랏 몽크 트레일 가는 법
위에 있는 몽크 트레일 시점지점까지 가는 방법은 렌트한 오토바이 타고가기, 그랩타고가기, 썽타우 타고 가기. 이렇게 크게 나눌 수 있을텐데요. 일단 렌트한 오토바이를 직접 운전해서 가는 경우에는 올라간 길을 다시 내려와서 오토바이를 찾아가거나 위에 올라갔다가 위에서 썽타우를 타고 시작점으로 와서 오토바이를 픽업해서 가시면 됩니다. 혹은 그랩으로 오토바이를 불러서 시작지점까지 갈 수 있어요. 대부분 그랩이나 볼트를 통해서 부른 오토바이들은 도이수텝까지는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시작지점까지는 데려다 주곤 하십니다. 그도 아니라면 빨간택시인 썽타우를 타고 시작지점까지 가는 것!
3. 왓파랏 몽크 트레일에 언제 가는게 좋을까?
사실 저는 새벽과 낮 시간 모두 가보았는데요. 일단 도이수텝이 닫는 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걸어올라가는 시간과 중간에 왓파랏을 구경하는 시간을 고려해서 최대 4시에는 시작하시는 걸 권해드려요. 이것저것 구경하시고 도이수텝 위에서 일몰을 보고 내려오는 거죠! 일단 그러려면 치앙마이 시내에서 트레일의 시작점까지 걸리는 시간을 고려해서 출발하셔야겠죠?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서 금방금방 구경하고 올라가시는 분들은 그것에 맞게 계획해서 가셔도 좋아요!
그리고 제가 치앙마이에서 지내면서 많이 봤던 것이 바로 도이수텝에 일출을 보러가는 것인데, 이때 몽크트레일을 걸어서 올라가려고 하면 오전 5시에는 출발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일단 트레일을 걸어서 도이수텝까지 가는데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를 잡고 있거든요.
하지만 일출도, 일몰도 볼 필요 없다! 나는 그냥 날 밝을 때 가서 구경하고 올거다! 하시는 분들은 위에 말씀드린 것들은 다 제외하고 그냥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몽크트레일이 걷기 정말 쉬운 길이라고 하더라도 너무 더운 시각에는 조심하세요!
1. 도이수텝 위치 / 운영시간
매일 오전 6시에서 저녁 8시까지 오픈
https://maps.app.goo.gl/7nXq1BTnKRZ3uzR68
Doi Suthep ·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치앙마이 50200 태국
★★★★★ · 산봉우리
www.google.com
2. 도이수텝 가는법
도이수텝에 가는 법은 2가지 정도가 있어요. 본인이 운전해서 가거나, 빨간 택시인 썽타우를 타고 가는 방법입니다. 일단 썽타우를 타고 가는 방법은 치앙마이 올드타운 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썽타우를 잡아타고 도이수텝까지 올라갔다가 구경하고 또 동일한 썽타우를 타고 내려오는 법. 그도 아니라면 치앙마이 동물원까지 가시면 그 아래에도 빨간 택시 썽타우들이 많이 있어요. 그곳에서 타고 올라갔다 오시면 됩니다.
3. 도이수텝에 언제 가는게 좋을까?
도이수텝에서 일출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픈 시간에 맞춰 가시는 것이 좋고, 일몰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6시 이후에 가셔서 구경하시다가 일몰보고 내려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낮에도 탁트인 뷰를 보는 것이 좋기에 하루 중 언제 방문하더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거예요!
이렇게 오늘은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하면서 방문하면 좋을 도이수텝에 가는 법과 왓파랏 몽크 트레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한번 가보고 너무 좋아서 친구들과 몇번이고 가보았던 길이기도 해요. 여러분도 치앙마이의 천천히 흐르는 시간 속에서 산 길을 걸으면서 푸르름을 만끽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혹시나 이웃님들 중에 치앙마이 도이수텝에 다녀오셨거나 왓파랏 몽크 트레일을 걸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함께 후기 나눠요!